일상이야기

파스타 삶은 물을 흘려보내기 전 5초만 생각하자. 10가지 용도로 쓰일 수 있다.

it모아 2016. 2. 26.
728x90
반응형

스파게티, 펜네, 리가토니, 탈리아텔레.. 면의 종류와 상관없이 우린 모두 파스타를 사랑하죠! 

독일 사람들은 평균적으로 한 주에 3번씩 파스타를 먹고, 한 달에 20달러를 파스타 구입비로 지출한다고 합니다.

 뭐 놀랄 일도 아닌 게, 파스타는 우리의 위장을 채워줄 뿐 아니라 우리를 행복하게 만들어 주니까요.

 

게다가 파스타를 요리하는 데 무슨 고도의 기술이 필요한 것도 아니고요.

물론 파스타 요리를 좀 더 맛깔나게 만드는 몇 가지 방법은 있습니다

어쨌든 파스타 요리의 핵심은, 파스타를 소금물에 알 단테(al dente, 겉은 부드럽지만 심이 씹히는 상태)로 조리하는 겁니다.

 이 원칙을 무시한다면 뭐라 형언하기 어려운 정체불명의 죽(!)을 접시 위에 올리게 되겠죠.

 

그런데 파스타를 삶고 난 뒤 남은 물은 어떻게 하시나요? 그냥 내버리기엔 아깝잖아요.

여러분이 알뜰하게 소비하고, 환경을 염려하는 현대인이라면 더욱 그렇겠죠.

그래서 여기, 파스타 삶은 물을 재활용할 수 있는 10가지 방법을 준비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1. 식물에 주기

파스타 삶은 물에는 미네랄이 풍부해 식물이 잘 자라게 도와준답니다. 물은 미지근하게 식힌 다음 부어주세요.

 

 

2. 소스나 페스토를 만들 때

토마토 소스나 페스토를 만들 때 마지막으로 따끈한 파스타 삶은 물을 첨가하면 내용물이 고루 섞일 수 있도록 해줍니다.

 

 

3. 빵과 피자도우를 만들 때

이스트를 사용한 반죽에는 항상 소금물이 들어갑니다. 따로 소금물을 만들 필요 없이 파스타 삶은 물을 필요한 만큼 사용하면 되겠죠.

 

 

4. 콩류를 불릴 때

콩, 완두콩, 아마씨 등은 우리의 면역체계를 튼튼하게 만들어주지만 먹기 적당한 상태로 만들기 위해서는

요리하기 전 불려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죠. 이때 파스타 삶은 물을 붓고, 하룻밤 기다리면 완벽해집니다!

 

 

5. 설거지할 때

믿기 어렵겠지만, 파스타의 탄수화물 성분은 천연세제 역할을 합니다.

 음식이 눌어 붙고, 기름때에 찌든 냄비와 프라이팬도 따뜻한 파스타 삶은 물로 깨끗이 닦을 수 있습니다.

 

 

6. 족욕할 때

힘든 하루를 마친 뒤 발이 붓고 저리다면 파스타 삶은 물로 족욕을 해보세요.

 따뜻한 물과 풍부한 미네랄이 당신의 발을 공주처럼 매끈하게 가꿔준답니다.

 

 

7. 머리 감을 때

손상된 머릿결은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죠. 샴푸하기 전 파스타 삶은 물로 머리카락을 마사지한 뒤

 10분간 기다렸다가 물로 씻어내 보세요. 한결 부드러워진 머릿결에 깜짝 놀랄 겁니다.

 

 

8. 채소를 데칠 때

채소에 김을 살짝 쐬어주면 훨씬 요리하기가 좋죠. 고급 레스토랑에서도 이렇게 한답니다.

이때 파스타 삶은 물을 끓여 그 증기로 채소를 데치면 보다 몸에 좋은 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9. 국물요리를 만들 때

맑은 국이나 걸쭉한 찌개를 끓일 때도 파스타 삶은 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.

예를 들면, 파스타 삶은 물로 채소를 데친 뒤 바로 그 물을 부어 국을 끓이는 거예요. 참 쉽죠?

 

 

10. 아이들 공작놀이에

꼬마들도 파스타 삶은 물을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.

플레이도우를 만들 때 이 물을 사용하는 거죠. 다 만든 플레이도우는 오븐에 넣어 구우면 끝!

(물 대신 파스타 삶은 물을 넣으면 됩니다.)

 

 

파스타 삶은 물까지 재활용해야 하나 싶겠지만, 물 안에 남아있는 성분이 이렇게나

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는 걸 알고 나니 하수구에 흘려보내기가 아까워지는 듯 합니다.

주말에 파스타를 만들어 먹을 계획이 있다면, 이 방법을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ㅎㅎ

 

혹시나 파스타를 좋아하는 주변의 친구들에게도 이 방법을 공유해주세요.

 

 

* 다양한 세상사는 이야기 모음 *

 

운전의 꽃 주차쉽게하는방법 이거면 나도 마스터

일단공유) 금연한 지 이틀, 내 폐가 되살아나기 시작했다!

남자는 모르는 여자의 본능

전역 3일만에 다시 논산훈련소 갔다온 썰

 

 

 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