오늘 설치 없이 바로 플레이 가능한 게임 첫시간으로 소개해드릴 게임은 <닌자베이스볼 배트맨> 입니다.
▶ 닌자베이스볼 조작방법 (PC 기준)
▣ 동전넣기 - Shift 버튼
▣ 시작 - Enter 버튼
▣ 공격 - S 버튼
▣ 점프 - X 버튼
▣ 이동 - 방향키
▶ 캐릭터설명
닌자베이스볼 배트맨에 등장하는 캐릭터는 총 4가지가 있습니다. 레드 리그맨 <캡틴 호세> 그린 리그맨 <트윈배츠 라이노> 옐로 리그맨 <빈볼 로저> 블루 리그맨 <스틱 스트로우>까지 존재하는데 각 캐릭터마다 가지고 있는 스피드, 파워, 리치, 스윙과 같은 능력들이 모두 다르고 사용할 수 있는 특수 기술과 필살기가 다르다 보니 오락실 좀 다닌분들이라면 가장 인기가 좋은 녹색이 가장 먼저 생각날 듯 합니다.
레드 리그맨 캡틴 호세는 스피드, 스윙, 파워, 리치가 적절하게 잘 섞인 밸런스 타입의 캐릭터이며 다음과 같은 능력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.
▣ 특수기능 - 점프 공격 or 벽에 접근해 점프 공격을 할 때 반대방향으로 키를 입력 시 상대 or 벽을 차서 반대쪽으로 점프가 가능합니다.
▣ 카니발 기술 - 다이너마이크 킥 (베어핸드: 모드 중 + 점프키) : 파이어 킥을 외치며 전방으로 날아가며 불꽃 발차기를 합니다.
▣ 필살기 - 다이너마이트 댄스 (달려가면서 ←+점프 & 달려가면서 ←→+점프) : 커맨더 사용시 체력이 약 10%정도 소모 됩니다.
▣ 초필살기 - 다이너마이트 허리케인 (다이너마이트 허리케인: 점프 중 ←→+ 공격) : 맵 전체 지역에 바위를 소환해 폭발을 일으킵니다.
그린 리그맨 트윈배츠 라이노는 스피드와 스윙에 특화되어 있는 캐릭터로써 원숭이가 UFO 납치당해 개조를 받아 생겼다는 썰이있습니다.
▣ 특수기능 - 벽 근처에서 점프중 벽 반대방향으로 방향키를 누르게 되면 벽차기 점프를 할 수 있습니다.
▣ 카니발 기술 - 썬더볼트 홉 (베어핸드 모드 중 점프키) : 두개의 배트를 돌리면서 전방으로 날아가다가 적을 들어올린 후 찍어버립니다.
▣ 필살기 - 이나즈마 킥 (체공중에 ↑↓+점프) : 두개의 배트를 돌려 공중에서 전기 구체를 쏘는 공격. 가끔 아쿠아 빔으로 들리기도 합니다.
▣ 초필살기 - 이나즈마 크래쉬 (점프중 ←→+공격) : 화면 전체를 초고속으로 이동하면서 썬더볼트 킥을 날립니다.
옐로 리그맨 빈볼 로저는 파워에 특화된 캐릭터로써 천재 초등학생 소녀가 만들고 조종하는 로봇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
▣ 특수기능 - 보디프레스 (점프중 ↓+공격) 몸으로 적을 깔아뭉개며 적을 공격하고 기상 모션일 끝날때까지 무적시간을 얻습니다.
▣ 카니발 기술 - 밸리 버스터 (베어핸드 모드중 점프키) : 배치기 기술이며 심플한 동작과 함께 딜레이가 적어서 자주 사용합니다.
▣ 필살기 - 포일 버스터 (적과 근접해서 ←↖↑↗→+점프) : 근접 잡기를 통해 방망이에 적을 꽂아 양옆으로 공격 후 점프한 뒤 바닥에 꽂아버립니다. 위력이 강하기 때문에 보스에서 굉장히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.
▣ 초필살기 - 볼케이노 버스터 (점프중 ←→+공격) : 양손에 기를 모은 뒤 전체 화면에 화산을 생성하고 일제히 폭발하며 피해를 줍니다.
블루 리그맨 스틱 스트로우는 리치에 특화된 캐릭터 입니다. 예전에 어렸을때는 개그맨 이윤석님을 많이 닮았다고 생각을 했던 캐릭터..
▣ 특수기능 - 유일하게 특수기능이 존재하지 않습니다.
▣ 카니발 기술 - (베어핸드 모드 중 점프키) : 배트를 전방으로 찔러 공격합니다.
▣ 필살기 - 로열 스팅거 (←↙↓↘→+점프) : 전방으로 점프하면서 적을 방망이로 마구찍고 폭탄을 뿌려 공격합니다.
▣ 초필살기 - 스트라이크 스팅거 (점프중 ←→+공격) : 화면 전체를 용의 형상을 한 물기둥으로 공격 합니다. 가장 강력한 필살기 입니다.
닌자베이스볼 배트맨은 <1스테이지 - 시애틀>, <2스테이지 - 샌프란시스코>, <3스테이지 - 라스베이거스>, <4스테이지 - 텍사스>, <5스테이지 - 플로리다>, <6스테이지 - 시카고>, <7스테이지 - 뉴욕> 총 7개의 스테이지로 되어 있습니다. Html5로 만들어져서 좋은점은 PC로 플레이가 가능한점도 있지만 무제한으로 동전을 넣고 플레이할 수 있다는게 더 좋기 때문에 마지막 스테이지까지 도전 할 수 있습니다.
위에서 간단한 캐릭터들의 설명과 함께 커맨더 사용을 확인하신 분들이라면 금방 따라할 수 있으실텐데 조작방법이 굉장히 간단하고 버튼을 눌러야 하는게 실제 S, X 2개의 키만 사용하다 보니 오로지 컨트롤은 이동키를 통해서 해야합니다. 오랜만에 하는 분들이라면 아마 버벅거릴수 있을듯 해보이는데 몇번의 연습을 하고 나면 충분히 예전 실력이 나오기 때문에 7스테이까지 30분정도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.
어렴풋이 머리속에 자리잡고 있던 보스를 공략하는 방법들이 생각 나면서 야구공 보스의 경우는 잡기 + 공격2번 + 잡기를 반복해서 클리어 할 수 있었고 그린 리그맨인 트윈배츠 라이노의 필살기 이나즈마 킥을 통해서 일반 적이나 보스들도 손쉽게 처치를 할 수 있었습니다. 4개의 캐릭터 중 가장 성능이 좋기 때문에 오락실에서 초록이를 양보해주는 친구가 진정한 친구일 정도로 항상 원픽에 뽑히던 캐릭터었죠.
각 스테이지 보스들을 처치하게 되면 저마다의 전리품을 하나씩 드롭하게 되는데 이를 획득하게 되면 +1만점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기록 세우기에도 상당히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. 독특한점은 제한시간이 99초로 설정되어 있어 이 시간을 활용해 보스처치를 하지 못하는 경우 사망판정이 되기 때문에 적절한 시간 배분과 함께 컨트롤을 연습해본다면 재미있게 즐길수 있으실겁니다. 그럼 저는 다음시간에 또 다른 게임으로 인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- 같이 보면 좋은글 -
'게임 세상 > PC게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블리즈컨 2017 스타크래프트2 무료화 소식 발표 !! (0) | 2017.11.04 |
---|
댓글